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부업 추천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코노마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이 시대 최고의 부업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고의 기준이 다양하겠지만 가장 가능성이 높고 시간대비해서 큰 파급력이 생길 수 있다는 조건입니다.
그간 무수한 부업에 대해 고민하고 자료를 찾아봤지만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저는 하나의 부업에 꽂혔는데 직장인, 주부 최고의 부업이라 생각해 오늘 소개 추천하려 합니다.
저는 10년간 회사를 다니며 여러 부업을 전전하고 있습니다. 앱테크로 한 달에 100~200만 원도 벌어보았고 기본적으로 짠테크로 지출 방어를 생활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체감 5000원에 밀키트 2개를 구매하기도 하는 등 구매할 때도 여러 이벤트를 활용합니다. 블로그, 쿠팡파트너스로 한 달에 꾸준히 광고 수입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부업을 하다 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걸 평생 계속한다 해서 무언가 성장할 수 있는가?"
"이걸로 경제적 자유에 이를 만큼의 수익이 가능한가?"
답부터 말하면 제 생각은 아닙니다. 물론 상위 사람들은 이 부업을 활용해 여러 방법으로 똘똘하게 경제적 자유를 이룹니다. 하지만 저는 평범한 사람으로 제가 들인 노력 대비해서 정말 부수입 수준으로 이뤄봤고 늘 더 좋은 부업에 대한 아쉬움과 갈망이 있습니다. 열심히 해도 위가 막혀 있는 듯해 늘 답답합니다.
저는 최근 책 원띵(one thing)에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원띵은 제가 좋아하는 경제 유튜버분들이 많이 추천해 주시던 책입니다. 내용은 간단히 하면 멀티가 될 생각 말고 딱 한 가지에 집중하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소개한 부업에 원띵 한다면 초반에는 가볍게 시작할 수도 있고 하다 보면서 점점 성장해 다른 어떤 부업보다 빠르게 수익화로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기 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열심히 해야겠지만 앱테크나 노동, 시간, 개인 정보와 교환해 얻는 수익은 늘 노동에 정비례한다면 지금 소개할 이 부업은 어느 순간부터는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어 부업이 되면서도 본업이 가능해지고, 사업성도 있어서 본업 이상의 수익도 가능해진다 봅니다.
이 부업이 무엇이냐고요?
바로바로
유튜브입니다.
부업에 원띵 하라,
유튜브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3가지
뭐야, 겨우 유튜브!?
허무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무언가 남들은 모를 것 같고, 새로운데 나만 알아서 잘될 확률은 높고, 노력은 거의 안 들어가는 그런 꿈같은 답을 기대하셨을까요?
네 저도 그랬습니다.
어딘가에 그런 부업이 있어서 부업으로 월급 이상 벌고 퇴사하는 게 제 목표였거든요.
하지만 지금까지 헤매다 보니 그런 부업은 없다 생각됩니다.
앱테크는 확실하지만 하루하루 시간 써서 결국 시간 써서 돈 모으는 방식인 거였고, 블로그는 수익이 유튜브와는 비교되지 않습니다.
현재 재테크 분야에서 이름을 날리는 많은 분들에게 재테크 쪽으로 조언을 달라하면 하루라도 빨리 유튜브를 하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유튜브만이 정답이 아니라 내 일을 하고 사업을 하라는 것입니다. 비즈니스는 한계가 없어서 위가 열려있거든요. 하지만 다른 일반 부업들은 자신의 브랜딩을 한다거나 꾸준하게 사업화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부업 중에서는 유튜브가 사업화하기 가장 좋고 스스로 하나의 시스템이 되기 좋다 봅니다.
무자본 창업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쓰이는 요즘, 그중에서도 가장 가능성이 높고 해 볼 만한 부업으로 시작해서 창업이 되는 분야라 생각되네요.
유튜브 어디에서 배울까?
저는 멀티미디어학과를 졸업했지만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어서 그간 경력이 단절된듯합니다. 멀티미디어가 가장 익숙한 단어였는데 지금은 먼 단어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 여러 강의들을 듣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도 듣고 있고 유튜브에서 우연히 무료 유튜브 강의를 알게 되어 듣는 것도 있습니다. 다시 듣다 보니 시작하는 마음이 설레고 즐겁습니다. 초 보기에 부담스러운 것들도 많지만 조금씩 하다 보면 될 것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만약 그냥 시도해보고 싶다면 1일 1 영상으로 일단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하다 보면 분명 방향성은 생길 것입니다.
저는 지금 확신에 가득 찼는데요. 제가 일단 1년간 해보고 되면 그때 여러분께 다시 제 경험들을 풀어내겠습니다.
제목은 거창한데 내용은 허무하다!?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러려고 썼습니다.
현재 내용이 허무하지만 이 정도의 지식으로 시작한 사람이 강한 확신을 가질 경우 1년 뒤는 어떤지를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제 기록이고 목표입니다.
내년 지금 시기에는 유튜브 수익화를 이루고 꾸준하게 제2의 월급을 만들어 이 노하우를 주변에도 나누고 있을 것입니다.
아직은 시작이라 미약하지만
창대할 끝을 기대해 봅니다.